방탄소년단이 수소전기차 넥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수소전기차 넥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수인 기자]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6일(현지 시각)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개최된 미국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제62회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고 참석했다.

이날 현대자동차는 넥쏘의 그래미어워즈 깜짝 등장을 시작으로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는 넥쏘 5대를 방탄소년단에게 제공했다.

방탄소년단이 제공받은 수소전기차 넥쏘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물 이외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운행 중 흡수한 공기도 3단계 공기정화시스템을통해 1대를 1시간 운영하면 성인 약 43명이 필요한 공기를 정화한다. 그렇기 때문에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로 불리운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하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은 ‘Because of You(당신을 위해서)’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며 이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에너지 기술은 고객 한사람을 위해 진보하고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수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손을 잡은 이유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세대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는 수소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가능성에 대해 같이 고민하면서 이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다.

최근 밀레니얼세대들은 제품 구매 시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친환경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미래의 에너지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기대된다.

현대자동차의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선보일 다양한 수소 캠페인을 통해 현대자동차 브랜드 지향점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말부터 방탄소년단 멤버 1명씩 다음 세대를 위해 지켜야 할 대자연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 8편(종합편 포함)을 현대자동차 소셜미디어 계정(인스타그램 @hyundai.lifestyle, 유튜브 @hyundaiworldwide)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세계에 공개한다.

이어 수소와 수소 에너지의 근원인 물을 매개로 방탄소년단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와 수소에너지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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