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유튜버 ‘광자댁’ 라이브 방송 장면.
린나이 유튜버 ‘광자댁’ 라이브 방송 장면.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린나이가 유튜브를 활용한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린나이는 지난달 29일 롯데하이마트 프리미엄 매장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아이들 입맛에 맞는 영양간식 만들기 유튜브 쿠킹클래스’를 열었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이 함께 진행된 이번 쿠킹클래스는 린나이 공식 유튜버 ‘광자댁’이 쿠킹클래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사 전기레인지를 활용한 실전 요리 팁을 유쾌한 입담으로 풀어내며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린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매주 수요일(12:30~13:30)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유튜버 광자댁의 R려주Show는 수능 도시락, 간편 김장수육, 홈 파티 요리 등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팁을 제공한다.

린나이의 관계자는 “린나이 공식 유튜브는 고객과의 소통과 양질의 정보제공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라며 “쿠킹 콘텐츠 외에도 제품 사용법 등 앞으로 다양한 고객 맞춤 영상을 업로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는 린나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쥬벨’과 함께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으며 매월 새로운 쿠킹클래스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