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6일 북해산 Brent유 기준 국제유가는 세계 석유수요 감소에 대응한 OPEC+의 추가 감산 논의로 장중 상승했지만 러시아의 유보적인 태도로 하락 마감했다. 

이 때문에 OPE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세계 석유수요 감소에 대응한 추가 감산 논의를 지속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인 WTI가 전일대비 배럴당 0.20달러 상승한 50.95달러에 마감한 가운데 북해산 Brent유는 전일대비 0.35달러 하락한 54.93달러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국내 수입 의존도가 70%에 달하는 중동산 Dubai유는 전일대비 1.61달러 상승한 55.18달러에 마감됐다.

OPEC+ 기술위원회인 JTC는 세계 원유 공급량의 0.6%인 60만배럴의 추가 감산을 즉시 시행해 2020년 6월까지 유지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오는 3월까지로 계획된 현재의 감산수준인 170만배럴을 올해말까지 연장할 것을 제안했다.
 
반면 러시아의 유보적인 입장으로 OPEC 총회 조기 개최는 발표하지는 않았다.
 
소식통에 따르면 러시아의 추가 협의 시간 요청 등으로 OPEC+는 3월 5~6일 예정된 OPEC 총회의 조기 개최 여부를 확정하지 않았다.
 
Price Futures Group의 애널리스트 Phil Flynn은 러시아가 불평을 하고 있으나 감산은 단기 수요 감소 해소에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세계보건기구인 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이 아직 정점을 찍지는 않았으나 중국 내 신규 환자의 발생이 감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6개국 통화대비 미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미 달러 인덱스는 전일대비 0.18% 상승한 98.48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