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수인 기자]수소모빌리티+쇼가 검역과 방역시스템을 철저하게 마련해 당초대로 내달 18일에 개최한다.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위원장 정만기, 이하 조직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어려운 시기지만 수소산업진흥과 경제위축 최소화 협조 차원에서 당초 계획대로 ‘2020수소모빌리티+쇼’를 내달 18일에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조직위는 당초 예정을 추진하기 위해 전시 관계자 및 방문자들이 안심하고 행사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하는 정부의 검역 및 방역 가이드라인에 따라 킨텍스와 합동으로 철저한 검역·방역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정부가 발표한 감염병 위기 경보중 ‘경계’ 단계를 유지하되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에 준해 총력 대응체제를 마련한다.

전시기간 중 킨텍스에는 감염증 컨트롤타워인 대책본부가 세워지며 의료 관리자가 상주해 참가업체 관계자, 바이어, 관람객 등 방문자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며 △전시장 주요 출입구, 화장실 등 손세정제와 마스크가 비치 △발열 여부 감지 열화상 카메라 가동 △보건소 등과 협력해 응급의료시설도 완비할 예정이다.

특히 조직위는 중국 등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국가의 인사나 그 지역을 방문한 사람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검역을 통해 비감염자인 것이 증명된 경우에만 입장을 허용할 계획이다.

정만기 조직위원장은 “무역전시회가 무균전시회로 운영되려면 전시주최자와 참여기업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의 자발적 협조가 중요하다”라며 “중국 등 감염지역을 방문했었던 사람들은 스스로 감염가능성 여부를 가장 잘 알 수 있으므로 비 감염이 확인된 경우에만 전시장에 나와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정 위원장은 “조직위도 킨텍스 및 보건당국과 협력해 최선의 방역대책을 강구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