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사회공헌 ‘앞장’
한난, 사회공헌 ‘앞장’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0.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비‧심리치료비‧어르신 일자리 창출 기여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사회공헌 비전인 ‘세상에 온기를 전하는 행복에너지’를 이행하기 위해 ‘희망‧나눔‧녹색에너지’를 사회공헌 3대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난은 전국민이 모금활동에 동참하는 국민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랑의 난방비와 사랑의 치료비 사업 등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시행 중인 사랑의 난방비는 매년 겨울 에너지 취약계층을 찾아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MBC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접수받아 사단법인 굿네이버스가 현장 실사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지난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350가구와 95개 복지시설 등에 4억8,000만원 규모의 난방비를 지원했으며 국민 참여 캠페인을 통해 약 2,000만원을 모금해 추가 지원했다.

사랑의 치료비는 가정 학대를 경험한 피해 아동들의 건강을 돕기 위해 심리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한난에서 1억원을 지원하고 국민 참여 캠페인을 통해 약 2,000만원을 추가로 모금해 학대 피해 아동에게 전액 후원했다.  

또한 한난은 고유 업(業)의 특성을 살린 지역난방 ‘열요금 지원’을 강화해 에너지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에너지취약계층의 난방기본권을 보장하고 가계부담 해소를 위해 지역난방 공급지역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임대아파트 거주자 등 20만세대에 연간 약 71억원의 에너지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난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형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2006년부터 강원도 정선 폐광촌에 위치한 예미초등학교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원어민 방과후 영어교실, 방학 영어캠프, 영어말하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동에게 건강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맑은공기 가꿈 사업’을 통해 성남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등 총 30개 시설에 5,0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환기시스템,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했다.

한난은 일자리 창출형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창출형 사업장인 ‘마망 베이커리&카페’3호점의 운영비 지원을 통해 지역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한난의 이러한 국민참여형 사회공헌 모델 확산과 지역상생 사회공헌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난의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및 가치 실현을 위해 현재 당면하고 있는 사회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 상생·소통할 수 있는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펼쳐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