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신제품.
프로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신제품.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 제2호 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주)(대표 이승완)가 구강 속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프로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면역 증진, 세포 활성화 등에 도움을 주는 천연 기능성 식품으로 서울프로폴리스(주)는 원자력연구원과 공동으로 ‘무알콜·수용성(WEEP)’공법을 개발해 맛과 향이 부드러우며 체내 흡수율이 높은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폴리스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프로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서울프로폴리스(주)가 보유한 ‘원산지 혼합 프로폴리스 조성물’ 특허를 활용, 항균성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산지마다 성분이 다른 프로폴리스의 특성을 이용해 브라질, 호주, 국내산 프로폴리스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 항균성분을 높이는 한편 입 속에 골고루 뿌릴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한 스프레이 형태로 만들어냈다.
 
성인과 어린이 각각에 맞는 성분을 조합했을 뿐 아니라 식품환경연구센터에서 3~40대 성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호도 실험을 거쳐 사용하기 편한 제품으로 완성했다.

이승완 서울프로폴리스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프로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성인과 어린이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서울프로폴리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라며 “현재 서울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출시와 더불어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OEM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