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현 한국동서발전 기획본부장(좌 번째)과 사회공헌위원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승현 한국동서발전 기획본부장(좌 5번째)과 사회공헌위원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7일 본사에서 2019년 사회공헌 활동 실적분석을 보고하고 2020년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계획과 관련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2020년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를 개최했다.

동서발전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 및 사회적 가치 분야의 학교, 기관, 재단 등 소속 외부전문가 3인과 내부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내부 자문기구로 사회공헌 사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사업추진계획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사회공헌위원회는 2019년 사회공헌 추진실적 분석보고 및 2020년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계획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동서발전은 ‘청년,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를 사회공헌 3대 중점 테마로 선정해 ‘EWP에너지 1004태양광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소셜임팩트 사업에 집중해 ‘더 많이(More)에서 더 나은(Better)’으로 관점을 전환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내·외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해 사업추진에 대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실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향후 동서발전이 계획한 사회공헌활동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역 사업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