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희 제18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강성희 제18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이 제18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냉동공조산업협회는 17일 쉐라톤서울팔래스 강남호텔에서 70개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0년 정기총회’에서 제1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3년이다.

강성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글로벌 4강 위치에 있는 우리나라 냉동공조산업을 국책 사업, 산학 협동, 신기술 정기 세미나 등을 통해 대한민국 핵심 산업으로 위상을 높여나가겠다”라며 “국내 냉동·냉장 및 공기질에 관한 규격화와 표준화 제정을 통해 효율적 에너지 사용을 유도해 국가 에너지절감에 기여하고 글로벌 규격화 제정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이어 “공기질 개선을 연구하는 공기과학연구소(가칭) 설립을 추진해 공기산업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1년부터 협회 부회장을 맡아 온 강 회장은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의 에어솔루션, 전문가전, 인텔리전트빌딩솔루션, 토탈 콜드체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사업영역을 보유한 오텍그룹을 이끌고 있다. 오텍그룹은 (주)오텍, 오텍캐리어, 오텍캐리어냉장,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강 회장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투자를 통해 한국냉동공조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이다. 2008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바 있으며 2015년부터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 2018년부터 보치아국제스포츠연맹(BisFed) 이사직을 수행하며 지속적인 사회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정기총회에서는 강 회장과 함께 협회를 이끌어 갈 협회 이사사와 감사 등이 새롭게 선정됐으며 △2019년도 사업결과 및 수지결산(안)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협회 정관 일부 개정(안) 등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강성희 제18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앞줄 좌 4번째)과 임원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성희 제18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앞줄 좌 4번째)과 임원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