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의원, “폐광지역 회생 마스터플랜, 총괄 컨트롤 타워 만들어야“
손금주 의원, “폐광지역 회생 마스터플랜, 총괄 컨트롤 타워 만들어야“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0.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광지역 지원위원회 설립 등 맞춤 공약 발표
손금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손금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폐광지역 회생을 위한 마스터플랜과 총괄 컨트롤타워가 만들어져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손금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화순지역 곳곳을 돌며 주민들과 인사하고 폐광지역 지원을 위한 중앙정부·지자체 참여 지원위원회 설립을 중심으로 한 화순 폐광지역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손 의원은 중앙정부·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폐광지역 지원위원회 설립, 폐광지역 지원을 위한 특별법 연장, 기초 인프라 개선 예산 확보, 안전체험테마파크 조성, 시가지 도로 정비 등 화순 폐광지역 지원 맞춤형 정책을 약속했다.

손 의원은
폐광지역 정책이 지지부진한 이유는 폐광지역 회생에 대한 마스터플랜과 총괄할 컨트롤 타워가 부재했다라며 “폐광지역 지원위원회 설립으로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안전체험테마파크 조성·인프라 개선 등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게 폐광지역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개발을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20대 국회에서 손의원은 지난 2017년 화순광업소 폐광 계획을 철회시켰고 폐광지역 경제회생 및 도시재생 토론회 개최, 지역 폐광 및 탄광 근로자의 국가 보상과 지원을 위한 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 공동발의 등 화순 탄광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