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公, 광업자원 국가기술자격 취득 수기 공모
광해관리公, 광업자원 국가기술자격 취득 수기 공모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0.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보안기사 등 7개 종목 자격증 취득자 대상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광업자원분야 국가기술자격의 사회적 가치 재조명 및 능력중심 사회문화 구현을 위한 국가기술자격 취득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가대상자는 광업자원분야 국가기술자격 7종목의 자격증 취득자로 △자원관리기술사 △광해방지기술사 △광해방지기사 △광산보안기사 △광산보안산업기사 △광산보안기능사 종목이다.

응모주제는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및 진학에 성공한 사례 △업무수행에 도움이 된 사례, 자기계발과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된 사례 △장애인, 고령자 등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주변의 편견을 극복한 사례 등으로 자유로운 수필형식이며 참가작은 내달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에 대한 상금은 최우수작(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3명) 각 30만원이로 자세한 사항은 국가기술자격검정홈페이지(http://license.mire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낙운 광해관리공단 자격검정실장은 “국가기술자격증은 인생의 또 다른 이정표와도 같다”면서 “자격자들의 취득 전후 에피소드, 성공담 등을 수험자 및 예비 수험자들과 공유함으로써 광업자원분야 인적자원의 저변확대 및 자격증 취득에 대한 동기부여에 좋은기회가 될 것”이라 말하며 자격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