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PATH)의 첫 번째 서비스 가스앱.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PATH)의 첫 번째 서비스 가스앱.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에스씨지랩(대표 박동녘)이 업계 최초의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PATH)를 지난 22일 출범했다.

패스(PATH)는 도시가스고객과 사업자를 위한 통합솔루션 플랫폼이다. 각 지역을 기반으로 권역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시가스사들에게 통합 플랫폼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전문성을 갖춘 도시가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도시가스 서비스를 비롯해 해당 플랫폼에서 생활 전반의 다양한 콘텐츠와 O2O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패스(PATH)의 첫 번째 서비스로는 가장 진화된 공공서비스로 평가받아온 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 ‘가스앱’과 업계 최초의 도시가스 요금할인 혜택서비스 ‘가스락’이 적용된다.

산업부 주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가스앱’은 기존의 청구서 중심의 제한된 업무범위를 벗어나 고객중심의 조회, 납부, 예약, 챗봇 상담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양방향 모바일 서비스다.

사용자 친화적인 UX와 쉽고 편리한 개인화 홈화면을 갖춰 사용자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 첫 화면에서 바로 보여주고 간편결제 기능으로 3초만에 빠르고 편리하게 가스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AI챗봇이 하루 200건씩 학습한 16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민원을 24시간 응대하고 정확한 자가검침 서비스를 함께 지원해주며 이 밖에도 가스비 절약방법, 생활 속 꿀팁, 요리 레시피 등 일상에 편리함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가스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국내 유일 모바일 서비스 ‘가스락’도 패스(PATH)를 통해 제공한다. 가스락은 잠금화면을 열거나 액션형 광고와 이벤트 등에 참여해 캐시를 적립하고 이를 매달 지출되는 도시가스 가스비 할인에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익월 청구할인, 즉시 납부 할인, 캐시 선물하기, 캐시 아웃 총 4가지 방법으로 도시가스 요금 할인을 받거나 적립 캐시를 선물할 수 있고 1만캐시 이상 적립 시 누구나 현금 전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회원들이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는 “지역 제한에 구애 받지 않는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패스(PATH) 출시에 맞춰 서울도시가스 245만 가구와 인천도시가스 90만 가구가 동시에 해당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도시가스 고객과 사업자뿐만 아니라 도시가스 직원들에게도 유용한 도시가스 현장 안전관리용 서비스와 비대면 원격 검침서비스, 1인 이동식 고객센터 등의 서비스도 추후 적용해 도시가스사 운영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