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미국법인 나비엔 아메리카 전경.
경동나비엔 미국법인 나비엔 아메리카 전경.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경동나비엔이 북미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해 오는 2024년까지 현지 공장을 건설한다.

경동나비엔은 현지 시간으로 25일 버지니아 주 제임스 시티 카운티에 1차로 동부 물류창고를 건설하고 2024년까지 시설투자를 통해 공장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경동나비엔은 총 920억원을 투자해 현지에 위치한 공장을 인수, 1차로 물류창고를 건설한 뒤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진행해 2024년까지 8만2,644m²(2만5,000평) 규모를 가진 현지 생산공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경동나비엔은 단기적으로 물류비 감소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일러와 온수기 모두 수요가 높은 동부시장과 인접해 있으며 버지니아 항구와 거리도 가까워 자재수급과 물류 배송이 모두 용이하다. 또한 버지니아주에서 항만 경제 및 인프라 개발구 교부금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현지에서도 적극적인 투자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경동나비엔의 이번 투자는 북미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콘덴싱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든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뛰어난 품질과 적극적인 기술 지원 노력을 토대로 쌓은 현지 설비업자와 유통 채널의 신뢰를 기반으로 생산시설 투자를 진행하며 현지화 노력의 방점을 찍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이미 북미에서 새롭게 ‘콘덴싱’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고효율 시장을 만들어낸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일반 온수기 ‘NPN’을 출시하고 캐스케이드시스템을 통해 상업용 시장을 확대하는 등 북미 난방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이상규 경동나비엔 미국법인장은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캘리포니아를 통해 공급되던 물량을 미국 내 수요에 맞춰 탄력적으로 배부할 수 있게 되면서 북미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갈 수 있는 또 다른 원동력을 얻게 됐다”라며 “북미시장 공략의 마지막 단계로 구상했던 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며 난방한류를 주도하는 확고부동한 No.1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0 AHR 엑스포’ 경동나비엔 부스 전경.
‘2020 AHR 엑스포’ 경동나비엔 부스 전경.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