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公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서비스 개편
석유公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서비스 개편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0.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으로 더 쉽고 빠르게 유가정보 이용 가능
개편된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메인화면.
개편된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메인화면.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석유공사는 값싼 주유소 가격을 알려주는 오피넷을 확대·개편해 27일부터 리뉴얼 서비스(www.opinet.co.kr)를 제공한다.

2008년부터 운영해온 오피넷은 전국 주유소 가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연간 약 1억2,000만명, 일평균 33만9,000명이 이용하는 인터넷 웹·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주요 개편 내용은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수요자 중심의 메뉴 구성 및 기능 강화 △합리적 가격 유도를 위한 신규 콘텐츠 추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스타트업 홍보마당 신설 등이다.

우선 ‘싼 주유소 찾기’ 등 Quick메뉴로 구성을 재정비해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최저가 주유소 한눈에 보기’로 전국 평균대비 시도별 가격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고 ‘시도별 최저가주유소’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오피넷 스타트업’을 추가해 유가정보를 활용한 스타트업 서비스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석유공사는 이번 서비스 개편과 병행해 오피넷 모바일 앱 서비스도 개선, 스마트폰 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도 ‘오피넷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보완·개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