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적인 홍보·마케팅 전문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가 주관하여 기업이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 각종 보고서를 심사해 시상하는 국제적인 시상식이다.

공단은 2018/2019 사회적가치실현보고서의 8개 항목 중 △보고서 표지 △보고서 묘사(기법) △재무 △정보 접근성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보고서의 높은 완성도를 국제적으로 입증 받았다.

공단은 2013년부터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해 왔으며 이번 보고서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지속적 혁신 활동을 중심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해양환경 조성 △좋은 일자리 창출 △포용적 공공서비스 강화 △윤리·인권경영 확산 △안전 최우선 경영 등을 담고 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해양환경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전문성과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일자리 창출, 인권, 윤리, 환경, 안전, 동반성장 등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