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이 설치된 공간에서 아이들이 반려동물과 뛰며 놀고 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이 설치된 공간에서 아이들이 반려동물과 뛰며 놀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공기청정기 중 펫 모델이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올해 들어 판매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가운데 판매량 기준 4대 중 1대는 펫 모델이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기존 퓨리케어 360°대비 탈취성능은 물론 털·먼지 제거성능도 강화됐다.

이 제품은 토탈케어펫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이 더 강력해졌다. 자체 시험한 결과 이 필터는 가시광촉매 기술을 이용해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기존 퓨리케어 360°대비 약 55% 더 제거했다.

또 자체 시험 결과에서 펫 모드 버튼을 누르면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등을 기존 대비 약 35% 더 제거했다. 또 부착형 극세필터는 필터에 달라붙은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는 반려동물을 위한 기능을 추가하면서도 퓨리케어 360°의 차별화된 장점들은 그대로 반영했다. 360° 디자인은 여러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할 수 있어 공기를 정화하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줄어든다. 모서리가 없는 둥근 구조라 아이들에게도 안전하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클린부스터는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실내의 공기 순환을 돕는다.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인 임정수 담당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특화 제품으로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