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이 면마스크 사용을 권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이 면마스크 사용을 권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마스크 사용 권고사항에 따라 직원들에게 면마스크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사옥 내 이동 및 회의 참석 시, 근무 중에는 면마스크를 사용하도록 마스크 사용·행동 지침을 변경했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손 소독과 같은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스마트오피스를 활용한 비상 근무 체계 운영을 통해 안정적 전력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스마트오피스를 활용한 비대면 근무 시행 △감염 예방활동 강화 △발전설비 운영대책 실시 △SNS 캠페인 확산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스마트 오피스를 기반으로 부서별로 2개 근무조를 편성해 근무 층수를 분리하고 대면보고와 각 조별 접촉을 금지하고 있으며 필수보직에 대해서는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필수보직 인원 등 현재 100여명의 직원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4일부터 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비상가동하고 있다. 주중, 야간, 심야는 물론 휴일 주말에도 비상상황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근무체계를 구축하고 대내·외 코로나19 동향, 전사 비상근무 현황 및 주요활동 점검 등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