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솔루션, 지역 인재양성 기여 ‘적극’
이엠솔루션, 지역 인재양성 기여 ‘적극’
  • 홍수인 기자
  • 승인 2020.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로부터 감사패 받아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좌)이 강삼수 이엠솔루션 대표에게 감사패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좌)이 강삼수 이엠솔루션 대표에게 감사패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수인 기자]이엠솔루션(대표 강삼수)이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18일 LINC+사업단(단장 박경훈)과 폐자원에너지화특성화대학원사업단(단장 정대운) 등 대학 인재양성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산학협력에 기여하고있는 이엠솔루션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코로나19의 영향 등에 따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창원대에 총 3년간 9,000만원의 매칭펀드 기금을 조성하고 LINC+사업단과 폐자원에너지화특성화대학원사업단의 사업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인턴십 및 현장실습 등의 산학협력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선 공로로 강삼수 이엠솔루션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이호영 창원대 총장은 강삼수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창원대·이엠솔루션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과 대학생 일자리 창출, 산·학 공동연구 추진 등의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호영 총장은 “창원대는 지역 기업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해 교류협력 및 소통을 더욱더 강화하고 지역 내 산학협력이 지역사회 발전의 코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지역 국립대학에 주어진 공공성 및 책무성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엠코리아의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은 창원에 소재한 강소기업으로 수소충전소, 수소플랜트, 유기성폐기물 처리, 친환경자원화 음식물플랜트 등 국내 최고의 친환경 에너지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국가 수소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적 지역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