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4단계 청정관리 대세
‘LG 에어컨’ 4단계 청정관리 대세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0.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모델 판매량 90% 4단계 청정관리 기능 탑재
필터클린봇과 UV LED 팬 살균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씽큐 에어컨’.
필터클린봇과 UV LED 팬 살균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씽큐 에어컨’.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4단계 청정관리가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들어 휘센 에어컨 전체 판매량 가운데 고급 모델인 듀얼 럭셔리 시리즈와 듀얼 프리미엄 시리즈의 판매량 가운데 약 90%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들이 냉방 외에 공기청정, 제습 등을 많이 사용하면서 에어컨이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가운데 에어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월 출시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공기가 들어오는 필터부터 바람을 내보내는 송풍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더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필터클린봇 △UV LED 팬 살균 △3단계 열교환기 자동건조 △CAC 인증 공기청정 성능이 주요 부품을 알아서 관리해줘 편리하다.

4단계 청정관리 중 핵심 기능은 필터클린봇과 UV LED 팬 살균이다. 필터클린봇은 고객이 에어컨을 하루 8시간씩 사용할 경우 일주일에 한 번씩 에어컨의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한다. 고객은 6개월에 한 번씩 먼지통만 비워주면 된다.


에어컨 내부에서 바람을 만들어주는 송풍팬은 UV LED 살균으로 철저히 관리하는 UV나노(UVnano) 기능이 적용됐다.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인 임정수 담당은 “LG만의 차별화된 에어컨 관리 기능을 탑재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