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로스, BWMS 설치 솔루션 특허권 획득
테크로스, BWMS 설치 솔루션 특허권 획득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쯔비시조선·히타치제작소로부터 특허 양도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주)테크로스는 지난 1월6일 미쯔비시조선주식회사(Mitsubishi Shipbuilding Co., Ltd.) 및 히타치제작소(Hitachi, Ltd.)로부터 다양한 선종에 적용할 수 있는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MS) 설치 솔루션에 대한 특허 양도 계약을 체결해 오는 4월까지 각 국가별로 행정절차가 완료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특허 적용 범위는 조선 강국인 한국, 중국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필리핀 4개국에 이른다.

이번 특허는 지난 2011년 등록된 것으로 선종 및 제품의 처리 방식에 상관없이 선박 내 적소에 설치할 수 있는 선박 구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솔루션은 직·간접식 전기분해방식 제품의 설치 위치와 UV 및 전기분해식 제품의 배관 구조에 해당하는 전반적인 설치 솔루션으로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를 선박 후방의 조타기실에 설치하도록 해 선박 내의 공간을 유효하게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선체 구조나 선형을 크게 변경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신조선 및 기존선을 가리지 않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현재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 기술 및 설치 솔루션에 대한 특허 및 실용신안을 115건 보유하고 있는 테크로스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기술 개발과 동시에 필요에 따라서는 특허권 매입 등의 방법으로 원천기술을 확보하면서 만약을 위한 고객 안심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특허 양수 작업은 테크로스의 제품을 설치하는 모든 고객들이 국제법의 안전한 테두리 안에서 합법적인 제품 솔루션을 제공받도록 해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과 같은 불안 요소에서 해방시키는 것이 주요 목표다.

향후 4~5년간 선박평형수 산업은 경쟁이 극도로 심화될 전망이며 이로 인한 많은 피로도가 예상되는 가운데 개인 의사와 무관하게 발생하는 불미스러운 사고에서 벗어나는 것은 분명 고객 사업 번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테크로스는 지난 2019년 전년대비 230% 성장한 매출 1,800억원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3,500억원을 매출 목표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