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지역상생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남부발전 지역상생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23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상생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남부발전은 국민의 생각에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지역상생형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해 ‘KOSPO 지역상생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한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에너지·환경 △일자리 창출 △지역 현안 △코로나 19 극복 등 4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단순 일회성 현금이나 현물 지원사업은 제외되며 에너지공기업 특성 연계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응모 아이디어는 내·외부 심사와 SNS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수상작으로 확정된다. 남부발전은 대상 1점 100만원, 우수상 2점 각 50만원, 장려상 5점 각 2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응모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의 확인은 남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kospo.co.kr) 내 ‘국민생각함’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사무국(070-7713-8257)으로 하면 된다.

남부발전의 관계자는 “환경, 안전, 보건, 복지 등 지역현안 중심의 사회공헌 사업 추진하고자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게 됐다”라며 “발전소가 있어 행복한 지역 조성과 지역주민이 공감 가능한 사회공헌 추진을 위해 관심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