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루트에너지(대표 윤태환)가 유튜브 채널 ‘루튜브(Rootube)’를 개설하고 지난 27일 ‘재생에너지 100%로 가는 여정, 백프路(로)’의 첫 콘텐츠를 공개했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단순히 제공하는 업계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재미있게 듣고 보고 공감할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특히 해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지만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글로벌 캠페인 RE100(Renewable Eenrgy 100%)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재생에너지 대표 전문가인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가 직접 출연해 스타벅스, 애플 등 유명기업들의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위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국내외 이슈와 전문 보고서, 뉴스, 책 등의 내용을 관련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해 전격적으로 재생에너지 콘텐츠 확산에 힘을 쏟는다.

루트에너지 콘텐츠 담당자는 “재생에너지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세계적인 재생에너지 전환의 흐름을 시민들이 알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트에너지는 재생에너지 전문 ‘커뮤니티 펀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난 3일 누적 펀딩 금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