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가운데)이 해외 주재 직원들과 화상으로 코로나19대비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가운데)이 해외 주재 직원들과 화상으로 코로나19대비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은 1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확산에 따라 해외 주재 직원의 안전 최우선을 위한 경영에 나선다.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이 직접 화상으로 해외 현지 주재 직원들과 현지 직원의 안전과 상황별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자원공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 해외 사업장에 최대 100일 사용량의 위생용품을 비치하도록 조치했으며 필수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임직원은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외부 접촉 최소화, 상시 발열 체크 등 예방 지침도 적극 시행하고 있다.

또한 △대사관과 영사관 등 정부와의 비상연락체계 △현지 사업장 원격관리 등 비상운영 방안 △유증상자 발생 시 현지 지정병원 이송 및 치료 지원방안 △현지 보건 당국과의 공조 체계 등을 재점검했다.

박재현 사장은 “전세계가 코로나19 확산 위험에 직면해 있는 만큼 안전 확보가 최우선이 돼야 할 것”이라며 “전사 차원의 지원과 외교부 및 현지 당국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 구축을 통해 해외사업단 직원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