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창립 19주년 맞아 ‘새로운 10년’ 혁신 다짐
동서발전, 창립 19주년 맞아 ‘새로운 10년’ 혁신 다짐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고장정지율 역대 최저·재해율 평가 1위·미세먼지 저감 등 달성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일 회사 창립 19주년을 맞이해 지난 성과를 되짚고 협력사를 비롯한 전 임직원과 ‘새로운 10년’의 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한 실천 노력을 다짐했다.

동서발전은 중소기업 상생,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 사회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문제의 해결을 본업과 연계해 추진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가치 성과를 창출하는데 노력해왔다.

지난해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0.05%) 평가 1위 △사고사망만인율 3년 연속 제로 △2015년대비 미세먼지 42% 저감 △역대 최저 고장정지율(0.011%) 달성 △청렴도 1단계 상승 등 5,233억원의 사회적가치 성과를 창출했다.

올해는 2030 비전 달성을 위해 △청렴 혁신 △본업 중심의 사회적가치 실현 △디지털 혁신 △창의적 사고를 통해 본업 및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일궈내는데 집중한다.

박일준 사장은 “상호존중, 고객감동, 그리고 진심을 다해 행동하는 실천윤리를 통해 안팎으로 신뢰와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라며 “소통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10년을 맞이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박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이날 집합행사를 개최하는 대신에 인트라넷과 메일로 직원들에게 창립 19주년 기념사를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