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자 대구동산병원 간호부장, 서영성 병원장, 김진환 진료부장(좌부터)이 기부 받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석유관리원이 중증환자 치료에 꼭 필요한 의료기기 ‘저압지속흡인기’를 기부받은 후 정인자 대구동산병원 간호부장, 서영성 병원장, 김진환 진료부장(사진 좌부터)이 의료기기를 앞에 두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인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 의료기기를 기부했다.

석유관리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구동산병원과 협의를 통해 중증환자 치료에 꼭 필요하지만 현장에서 부족한 ‘저압지속흡인기’를 지원했다.

이번 의료기기 기부 재원은 직원들의 성금과 동일 금액을 석유관리원에서  지원하는 매칭그랜드 형태로 조성했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어려운 가운데서도 우리 국민의 저력을 또 한 번 느끼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석유관리원 임직원의 마음이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잘 전달돼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취약계층과 단체 생활시설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기부하고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긴급 헌혈활동을 펼치는 등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