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
캐리어에어컨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반려동물 가정 전용 공기청정기인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을 오는 5일 SK스토아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은 바닥에 가라앉는 반려동물 털의 특성을 고려해 제품 하부에서 반려동물 털과 각종 먼지를 빠르게 흡입하고 상부 토출부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반려동물의 털 날림에 특화된 펫 전용 프리필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터 외곽에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으로 개발돼 기존 제품을 사용하고 있던 고객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에 적용된 ‘나노이(nanoe™) 제균 기술’은 물 분자를 10억분의 1크기인 나노이 입자로 공기 중에 분사하고 이 나노이 입자가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침투해 비활성화시킴으로써 집안 공기 중의 유해물질과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기술이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은 360도 어느 방향에서든 털과 배변 냄새를 흡입하는 동시에 공기청정 바람도 18단계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상단부에 위치한 무빙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종합청정도, 가스(냄새)농도, 먼지크기, 환기알람 등 다양한 정보 및 알림을 제공해 손쉽게 실내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고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NUGU)’와 WiFi를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캐리어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은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실현한 제품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하 환급사업)’ 대상 제품이다. 올해 말까지  환급사업 대상 가전제품에 대해 1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가격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캐리어에어컨의 관계자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을 홈쇼핑에 론칭함으로써 유통망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라며 “이번 기회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사용해 주거 공간과 펫 전용 공간을 동시에 청정하게 관리함은 물론이고 본인과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