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LPG배관망사업단(단장 황갑용)이 완도, 진도, 신안, 남해, 울릉, 웅진, 철원 등 7개군을 대상으로 한 LPG배관망 3단계 지역의 ‘2020년 군단위 LPG배관망 정보센터 고도화 용역 입찰공고’를 했다.

LPG배관망 3단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 이번 입찰사업 금액은 8억2,080만원으로 사업기간은 소프트웨어 개발사업의 적정 사업기간 산정 기준에 따라 착수일로부터 12개월이다.

이번 입찰은 LPG배관망 정보센터(LPIC)시스템 기능 개선 및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과 인프라 증설 및 신규도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시스템 개발부문의 경우 포털사이트를 통해 해당지역의 LPG배관망 공간정보  관련 정보가 모두 확인될 수 있도록 구축해야 되며 안전관리, 통계관리, 긴급상황관리, CCTV관리, 통합관리시스템의 기능을 군단위 LPG배관망사업 지역에 맞게 고도화해야 한다.

또 LPG배관망 데이터의 변경 및 갱신 작업을 위해 데이터 편집관리 시스템 기능을 고도화 해야 하며 각 지역 현장작업의 편의성 및 효율성을 위해 모바일 기반의 현장관리시스템 기능(네비게이션 및 혠 연동)을 추가 개발해야 하며 현장 시설물의 상태 정보를 수집, 가공해 시설물의 상태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개발해야 한다.

이와 함께 수용가 관리를 위한 수용가 관리시스템을 추가 개발해야 한다.

인프라 증설 및 신규도입의 경우 가상화 서버 1식을 추가 도입하고 기 도입된 스토리지 용량을 증설해야 하며 SAN Switch 도입을 통해 스토리지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해야 한다.

신규 가상화 서버 운영 및 백업을 위한 백업 솔루션을 추가 도입해야 하며 기존 운영서버 및 신규서버의 보안침해 사고 예방을 위한 서버용  백신, 렌섬웨어 솔루션, DB보안솔루션, OS보안솔루션을 추가로 도입해야 한다.

또한 사업소 현장 운영자컴퓨터 구축 시스템은 감시제어 프로그램을 포함해 경보·인쇄를 위한 정보 저장기능, 시스템 구축 및 유지 보수를 위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도록 도입해야 하며 기타 신규 및 추가 도입장비 및 상용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

이번 입찰의 협상 적격자 및 낙찰자 선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재부정부계약예규475호) 협상에 의한 계약제안서평가 세부기준(조달청지침 4542호)에서 정한 제안서 평가기준을 기초로 사업단에서 정한 제안서 평가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절차를 통해 선정하며 사업특성상 기술능력(90%) 및 가격(10%) 평가 점소를 조정한다.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한다.

특히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