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격 서비스 솔루션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
윈격 서비스 솔루션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윌로펌프(대표 김연중)가 원격 서비스 솔루션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를 도입한다.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는 펌프 서비스 전문가가 소비자 휴대폰의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살펴보며 진단한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어 윌로펌프는 펌프 업계 최초로 원격 화상 지원 서비스를 선보여 소비자가 안전하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원격 서비스 솔루션을 이용하면 소비자가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거나 서비스 기사가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진단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간단한 조작 및 고장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한 사용자는 동기화되는 휴대폰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효과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소비자는 윌로펌프에서 보낸 문자 메시지 링크를 클릭해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원격 지원 요청은 윌로펌프 서비스 콜센터(1688-5890)로 하면 된다.

윌로펌프 서비스의 관계자는 “펌프에 간단한 문제가 생겨도 일반 사용자는 관련 지식과 경험이 없어 자가 진단은 물론 펌프 조작 조차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 도입으로 현장 방문 없이도 진단이 가능해 소비자는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덜고 서비스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