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이달부터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 실시
경남도, 이달부터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 실시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0.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분납가능···관할 도시가스사 콜센터 신청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경상남도 내 3개 도시가스사에서는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및 주택용 요금경감가구(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4월부터 3개월간 도시가스 요금 납부유예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업종별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가 5인 또는 10인 미만인 경우’가 해당되며 주택용 요금경감 가구는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 주거, 교육 급여자), 장애인(1~3급), 독립유공‧상이자, 차상위계층, 다자녀가구, 차상위확인서 발급계층 등이 대상이다.

유예 대상자는 4월 도시가스요금 청구분부터 3개월분(4월 청구서를 이미 납부한 경우는 5월~7월 청구서) 요금의 납부기한이 각 3개월 연장되며 연장 기간 중에는 미납에 따른 연체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한 납부기한이 연장된 요금에 대해서는 납부기한 도래 시부터 연말(12월)까지 균등분할 납부가 가능토록 해 요금 부담이 일시에 몰리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분할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납기완료 전까지 관할 도시가스사 콜센터로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1개월 간 신청가능하며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자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중기부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남 내 도시가스사 콜센터 번호는 경남에너지(주) 260-4000(창원, 통영, 김해, 밀양, 거제, 의령, 함안, 창녕, 고성), (주)경동도시가스 1577-8181(양산), (주)지에스이 1577-1169(진주, 사천, 하동, 함양, 거창)이다.

이번 납부유예로 도내 소상공인 27천여 가구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