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주유소 브랜드 평판에 대한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GS칼텍스가 차지한 가운데 2위 현대오일뱅크가, 3위 SK에너지 순으로 나타났다.


주유소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휘발유나 경유를 비롯해 난방용 등유를 공급해 주는 곳으로 폴서비스 주유소이던 것이 비용 절감 등을 위해 셀프주유소로 전환하거나 차량 점검,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하거나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입점 등으로 사업 다각화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지난달 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실시한 결과 브랜드평판 순위는 GS칼텍스 상표 주유소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가 현대오일뱅크, 3위 SK에너지, 4위 S-OIL 상표 주유소였다고 밝혔다.

​1위를 차지한 GS칼텍스 상표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3,811,  소통지수   22만7,772,  커뮤니티지수 46만5,5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만7,173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1만3,829와 비교하면 23.62% 하락했다.

​2위를 차지한 현대오일뱅크 상표 주유소는 참여지수 21만8,584, 소통지수 16만4,345, 커뮤니티지수 44만8,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만1,241으로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4만2,049와 비교하면 52.28% 하락했다.

​​3위를 차지한 SK에너지 상표 주유소는 참여지수 9만4,310, 소통지수 19만24, 커뮤니티지수  13만2,399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만6,733로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만8,784와 비교하면 ​43.70% 상승했다.

​4위를 차지한 S-OIL 상표 주유소는 참여지수가 16만5,780, 소통지수 14만3,397, 커뮤니티지수 25만1,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만585이 돼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만6,056과 비교하면 ​4.20%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GS칼텍스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라며 주유소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380만718개와 비교하면 31.79% 증가했다고 말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3% 하락, 브랜드소통 5.82% 상승, 브랜드확산 49.47%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