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공식 유튜브 채널.
SK매직 공식 유튜브 채널.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환경가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 등으로 측정한 평가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모션 공기청정기,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 공유와 함께 일상 생활에서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을 이끈 점과 활발하고 지속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친숙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 흥미롭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제품 사용설명, 자가점검 등의 정보제공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영상 형식으로 제작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동석 SK매직 SNS홍보담당은 “고객 소통 채널이 다변화됨에 따라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SK매직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함은 물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SNS 활동을 펼쳐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