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지난 14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희망캠페인 릴레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보내는 응원 문구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간을 견디고 있는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현장에서 밤낮으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 및 방역자 등에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우리 국민# 힘내자 환경산업 등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의 다음 주자로 서주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김상길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박응렬 전남 환경산업진흥원장을 추천했다.

한편 환경공단은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피해지원 등을 위해 4개월 간 임원 급여 30% 반납하고 총 3,500만 원의 성금 및 마스크 6,000여장, 방호복 2,000벌 등을 대구·경북지역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혈액 수급난 지원의 일환으로 3차례에 걸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으며 인천지역 어린이 및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소독·방역 활동을 수행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