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ELECTRIC 본사 전경.
LS ELECTRIC 본사 전경.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LS ELECTRIC 임직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지원에 팔을 걷고 나섰다.

LS ELECTRIC 임직원은 자발적 모금활동을 통해 조성한 기금(약 4,200만원)으로 굿네이버스와 함께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정보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해 학습용 IT기기를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개학을 맞은 초·중·고등학생들 중 PC 미보유 혹은 PC 노후화 등으로 수업에 참여하기 힘든 저소득층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LS ELECTRIC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활동을 통해 추진됐다.

LS ELECTRIC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마련한 희망PC가 원격학습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과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 ELECTRIC은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지난해부터 어린이 후원을 위한 ‘Let’s Start Together with LSIS’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