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일 세종전선 대표(뒷줄 우 4번째)와 관계자들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푸드팩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일 세종전선 대표(뒷줄 우 4번째)와 관계자들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푸드팩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LS전선(대표 명노현)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세종시에 코로나19 극복과 사회복지 시설 후원 등을 위한 1억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세종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LS전선 자회사인 박정일 세종전선 대표와 이춘희 세종시장,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성금은 복지시설의 휴관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에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하는 ‘코로나19 극복 푸드팩 사업’ 지원 등에 사용된다.

지난해 LS전선은 파산한 전선업체 에스원텍(현 세종전선)의 자산을 인수, 회생시키면서 세종시와 인연을 맺었다. 세종전선은 퇴사 직원 20여명을 재고용 하는 등 약 50명을 채용하고 지난해 11월부터 정상 가동을 시작했다.

LS전선은 경상북도 구미시와 강원도 동해시 등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 취약계층과 지역 인재 육성 지원,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한 전통시장 전기안전점검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