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가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배달 음식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 쉽게 참여가 가능한 ‘배달 음식 없는 하루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택배, 배달 음식 주문 등의 비대면 소비가 늘며 일회용품 폐기물 또한 증가했다. 폐비닐, 플라스틱 등 서울시내 16개 공공 재활용 선별장에 반입되는 재활용품의 양은 올 2월 기준 하루 1,232.7t으로 전년대비 약 24% 증가했으며 지난 2, 3월 두 달 동안 처리된 대구지역 재활용쓰레기 양은 7,650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10% 이상 늘었다.

기후변화센터가 이번에 준비한 ‘배달 음식 없는 하루 챌린지’ 이벤트는 이러한 일회용품 폐기물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시 배달 음식 대신 집밥을 해먹으며 건강을 챙기고 일회용품 사용 또한 줄여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집밥 인증샷을 촬영해 #배달음식없는하루챌린지, #집밥인증, #클리마투스컬리지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한 후 클리마투스 컬리지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limatuscollege)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올해 50주년을 맞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이벤트 참가자 중 5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후변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와 클리마투스 컬리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후변화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포장 용기로 인한 플라스틱 쓰레기 급증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장기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일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