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CEO(4번째)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복지협의회에 28,000만원의 기보금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주유소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고 1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2억8,000만원을 전달했다.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은 지역 사정에 밝은 S-OIL 주유소를 활용해 주유소 인근 복지시설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50개의 S-OIL 주유소와 영업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아동센터, 장애인·노인시설 등 지역복지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시설청소, 배식, 문화체험 동행 같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S-OIL은 전국 소재 영업지사 별로 ‘S-OIL 주유소 사회봉사단’ 출범식을 갖고 주유소와 함께 정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CEO는 “COVID-19 사태로 인해 우리는 지금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지만 함께 헤쳐 나간다면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며 “이런 때일수록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돌아보고 S-OIL의 핵심가치인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지난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공익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주유소 연계형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지난 9년간 총 35억원을 2,580개의 주유소와 복지시설을 매칭해 후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