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김희철) 신재생에너지 SC사무국은 오는 6월22일부터 6월26일까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마루나비 등에서 ‘2020년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태양광 창업 교육훈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태양광정책과 농가태양광, 태양광발전시스템 개론, 태양광발전사업 기획 및 추진, 태양광발전 인허가 및 경제성 분석, 태양광발전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 태양광발전사업 추진 사례 등 농촌태양광 발전사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태양광 발전시스템 모의설계·수지분석 등의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실제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 내용 개발 및 참여로 농촌태양광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신재생에너지협회는 2019년에 충남 지역민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은 태양광발전사업 인허가 등 이론과 모의설계 및 수지분석을 할 수 있는 실습, 그리고 경기 성남에 있는 영농형태양광발전 현장 견학 등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교육훈련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예산으로 협회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02-529-4864)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nre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