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제어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음성 제어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과 편의성 강화
음성으로도 냉장고 문이 열리고 위생관리는 보다 철저해진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음성으로도 냉장고 문이 열리고 위생관리는 보다 철저해진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오는 20일 음성으로도 냉장고 문이 열리고 위생관리는 보다 철저해진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사용자가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에 연결하면 편리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린다. 

또 이 제품은 냉장고의 얼음정수기도 음성 제어가 가능하며 시간이나 날씨 등 생활정보를 물어도 냉장고가 음성으로 알려준다.

LG전자는 ‘스마트케어2.0’도 적용했다. 고객이 냉장고를 LG 씽큐 앱에 연결하면 제품을 사용하는 시간을 분석해 자주 사용하지 않은 시간대에는 절전모드로 운전한다. 자주 사용할 때는 냉장고가 알아서 냉각 성능을 높여준다. 이 기능으로 냉장고에 보관하는 식품이나 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LG전자는 얼음정수기에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3단계 안심정수필터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한 번씩 UV(자외선) LED로 99.99% 자동 살균하는 ‘UVnano’ 기능을 탑재해 더욱 위생적이다. 고객이 언제든지 직접 안심살균 버튼을 눌러서 살균할 수 있다.

냉장고 위생관리 기능인 ‘UV안심제균+’도 장점이다. 이 기능은 UV LED가 ‘광촉매 제균필터’를 활성화시켜 냉장고 안의 박테리아를 줄여주며 음식 냄새까지 줄여주는 탈취효과도 있다.

LG전자는 올 상반기 내에 2020년형 LG DIOS 냉장고 신제품 30여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인 윤경석 부사장은 “혁신적인 성능과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갖춘 LG 디오스 냉장고
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