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
산업부,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개사 참가·청년우수인재 300여명 채용계획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채용모델을 제시한다.

산업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과 함께 우수 중견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18일부터 6월7일까지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월드클래스 300, 일자리 으뜸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가 참가, 300여명을 채용(대졸 신입 기준 평균연봉 3,400만원)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박람회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력을 주고 비대면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 전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짐에 따라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고 기업 부스설치, 면접 이동시간 등 채용 부대비용을 절감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 정보, 취업 준비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이력서 제출 후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앱(App)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사무실에서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 여부를 결정하고 이후 앱을 통한 실시간 심층 면접도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의 개막식 또한 기존 현장 행사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하며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구직자들의 서류를 접수하고 29일부터 6월7일까지 면접영상을 접수받는다.

한편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http://www.fome-jo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