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가 부산 강서구 소재 NK수소충전소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이연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가 부산 강서구 소재 NK수소충전소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이연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21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 영도산업 및 NK수소충전소 현장을 방문해 LPG와 수소밸브 제조시설과 수소충전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수소경제 활성화에 맞춰 수소시설의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점검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가스업계 애로사항 파악 및 현장관계자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이연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향후 정부는 수소차 확산에 맞춰 수소 충전시설 및 추출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국민의 안전한 수소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안전사고 유발 요인을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안전사고 없는 현장이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본부를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은 후 제2의 도시 부산의 가스안전관리 중추기관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