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硏, ‘쪼물딱 전기톡’ 프로그램 시행
전기硏, ‘쪼물딱 전기톡’ 프로그램 시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통해 230명 과학키트 무료 증정 예정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이하 KERI)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직접 제작한 한정판 과학키트를 무료로 나눠주는 ‘쪼물딱 전기톡(TALK)’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쪼물딱 전기톡’은 진행자가 과학키트 만드는 법을 직접 알려주면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전기기술 궁금증도 함께 해결해주는 온라인 과학교육 프로그램이다.

전기연구원은 유튜브를 채널을 통해 6월(꼬꼬마케리 조명등 만들기)과 7월(낙뢰안전 카드북 만들기)에 각각 교육영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이벤트에는 기발한 3행시(제시어: 조명등, 카드북)나 전기기술 관련 좋은 질문을 댓글로 남기는 30명에게 한국전기연구원이 제작한 한정판 과학키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선정된 우수 3행시 및 질문은 교육영상에서 진행자가 직접 소개한다. 교육영상 업로드 후에는 좋은 댓글을 남긴 구독자 200명을 선정해 역시 과학키트를 증정한다.

최규하 전기연구원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초·중·고 개학 연기 때문에 집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온라인 과학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 주역들이 전기기술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향후 이공계로의 진학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