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수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본부장(우)과 김민영 (주)쿠핏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수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본부장(우)과 김민영 (주)쿠핏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는 25일 서울지역본부에서 (주)쿠핏(대표 김민영)과 수송부문 자전거를 활용한 저탄소 생활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본부와 쿠핏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에너지라이딩’프로그램은 오픈라이더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자전거 출퇴근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약 700여명의 자전거 출퇴근족들이 참여해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올해는 자전거를 활용한 출퇴근을 지원하는 대국민 프로그램인 ‘에너지라이딩’뿐만 아니라 자전거 주행거리에 따라 기부금을 조성해 에너지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라이딩’을 동시에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수송에너지부문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위한 협력사업 지속 발굴 △오픈라이더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대국민 에너지 홍보활동 협력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사업 발굴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수 서울본부 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시 에너지소비의 약 28%를 차지하는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에너지나눔 실천을 통한 사회적가치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쿠핏과 같은 벤처기업들이 더욱 활성화 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