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배출권거래제 시장 정보 온라인 포럼 개최
제3차 배출권거래제 시장 정보 온라인 포럼 개최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0.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2시 온라인 실시간 중계 실시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27일 오후 2시 ‘제3차 배출권거래제 시장 정보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중계한다.

2019년 이후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2개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이뤄진다.

이번 온라인 포럼에서는 홍대웅 환경공단 차장이 △배출권거래제 제3차 계획기간 제도개선 방향과 유인식 아이비케이(IBK) 기업은행 파트장은 △파생상품 도입 및 제 3자 참여 확대에 따른 시장 전망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종합토론은 전의찬 세종대 교수를 좌장으로 각 분야를 대표해 강희찬 인천대 교수, 진윤정 포스코 수석, 김은정 한국법제연구원 박사, 손재식 한국거래소 팀장이 토론에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국민참여 확대를 위해 한국환경공단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사전  질의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질의는 구글 설문조사(forms.gle/HdmymauXhcf4NaFLA)를 통해 질의사항등록이 가능하며 실시간 질의는 유튜브 검색창에 ‘한국환경공단’을 검색한 후 댓글을 통해 질의가 가능하다.

환경공단은 이번 포럼 이후 향후 4차례의 배출권거래제 시장 정보 포럼을 추가로 개최할 계획이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할당대상업체에게 더 많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겠으며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포럼으로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