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지역경제활성화 혁신 아이디어 결과 발표
한전기술, 지역경제활성화 혁신 아이디어 결과 발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1건·우수 2건 선정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지역경제활성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4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상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생 지역경제 살리기, 코로나19 극복 노력, 규제혁신 및 모범거래 모델 도입 등 3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한 결과 총 76건의 국민제안이 접수됐으며 본선과 예선을 거쳐 최종 최우수 1건, 우수 2건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지역경제살리기 부문 ‘회사 구내식당 지역 농산품 구매 비율 규제화(한○○)’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지역경제살리기 부문 ‘트리플(공기업-지자체-시민) 매칭 지역농산물 구매 캠페인’과 규제혁신·모범거래 모델 부문 ‘입찰시 다양한 기업에게 기회 제공과 일정기간 테스트 후 장기계약’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예선은 혁신 플러스 국민 참여단이, 본선은 일반국민 온라인 평가단이 평가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공모전 아이디어 제안부터 심사까지 국민 참여도를 크게 제고한 것에 의의가 있다.

한국전력기술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기관 혁신과제로 활용하고 향후에도 국민참여 확대 방안과 지역협의체 연계 개방형 혁신과제 발굴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