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정시 퇴근 독려 캠페인 팝업을 퇴근 시간에 맞춰 PC 자동 팝업으로 뜨도록 하여 자유로운 퇴근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정시 퇴근 독려 캠페인 팝업을 퇴근 시간에 맞춰 PC 자동 팝업으로 뜨도록 하여 자유로운 퇴근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는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 구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4월부터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 ‘가족사랑의 날’ 운영 △정시 퇴근 독려 팝업 운영 △자율출퇴근제도 운영 △샌드위치Day 직책보임자 솔선수범 연차 사용 △조직활성화 제도 운영 등 일과 가정의 양립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수립, 실천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캠페인이며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가 캠페인의 3대 핵심분야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근무시간에 몰입해서 일하고 정시 퇴근하는 ‘Follow Me’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Follow(팔오) Me’ 캠페인은 ‘8-5근무’를 뜻하는 동시에 ‘나부터 똑똑하게 일하고 솔선수범해서 정시 퇴근 하자’는 중의적 의미로 정시 퇴근 문화를 모두 함께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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