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AI 리더 과정’ 참가자와 관계자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조 AI 리더 과정’ 참가자와 관계자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해 제조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15일 경기도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제조 AI 리더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AI 리더로 선정된 직원 약 20명을 비롯해 LG전자 생산기술원 제조혁신센터장 김병열 전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장 이지형 교수, 인재개발원 이정환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성균관대학교와 협업해 지난해부터 ‘제조 AI 리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4월부터 3개월 간 진행했다.
과정 참가자는 성균관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진으로부터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관련 핵심 이론을 교육받고 이를 바탕으로 제조 혁신을 수행하게 된다.

LG전자는 생산기술의 디지털화를 위해 제조 AI 리더 과정을 포함해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장비 지능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며 4차 산업환경에 걸맞은 제조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 생산기술원장인 홍순국 사장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 제조분야의 신속한 디지털 전환은 필수적”이라며 “우수 인재를 지속 육성해 제조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