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안전경영책임’ 6행시 이벤트 포스터.
한국동서발전 ‘안전경영책임’ 6행시 이벤트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총 2주간 ‘안전경영책임’을 주제로 6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기획재정부에서 공공기관의 안전관리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공기관 안전등급제’와 ‘안전경영책임보고서’를 도입할 것을 발표함에 따라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기관 안전등급제(Safety Cap)는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매년 안전역량, 안전수준, 안전가치를 심사해 5단계로 등급 산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응모 방법은 인스타그램(@iamewp)에서 별도의 양식 없이 ‘안전경영책임’ 6행시를 적은 손글씨 또는 텍스트 등을 사진으로 찍어 본인 계정에 게시한 뒤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6행시 #동서발전안전경영 #EWP #안전경영책임’의 5가지 해시태그를 달고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100명에게는 동서발전이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펭수 에코백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동서발전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ewp.powerian), 네이버블로그(iamew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이번 SNS 이벤트를 통해 안전의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