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현 한국동서발전 안전기술본부장(좌)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승현 한국동서발전 안전기술본부장(좌)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9일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21회를 맞은 대한민국 혁신대상(한국표준협회 주관)은 신기술혁신, 융복합혁신, 제품혁신, 서비스혁신, 경영혁신(공공·기업)의 총 6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경제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안전 최우선 경영으로 2019년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 평가 1위 달성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링 사업 시행 △공기업 최초 태양광 업 전력중개 도입 △발전사 최초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국내 ERP시스템 구축을 통한 경영혁신 및 국내SW 산업 활성화 등 다각적인 노력으로 발전공기업으로서 혁신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안전, 환경 등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며 “안전우선, 지속혁신, 신뢰존중, 소통협력의 4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발전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며 국민신뢰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