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인덕션 화구 사용 시 주변 온도 변화가 거의 없어 여름에도 쾌적하게 요리할 수 있게 해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최근 인덕션 화구(火口)가 3개인 디오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를 이용해 요리 전후의 주변 온도를 측정했다. 자체 실험결과 가스레인지에서 최대 화력으로 설정한 뒤 냄비 안의 물이 끓는 시점부터 약 3분 동안 요리한 후 측정한 주변 온도는 요리 시작 전과 비교해 5℃ 이상 상승했다. 반면 같은 조건의 인덕션은 약 0.3℃ 높아졌다.

인덕션 화구는 가스레인지의 뜨거운 불꽃이 아니라 자기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화구 주변의 온도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실험에서 인덕션의 경우 0.3℃ 가량 높아진 것은 조리과정에서 냄비가 뜨거워지고 뜨거운 수증기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올 들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구입한 고객 중 약 80%가 인덕션 화구가 2개 이상인 제품을 선택했다. 인덕션 화구의 인기는 고객들이 조리시간을 줄여주고 쾌적한 조리를 도와주는 인덕션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인 윤경석 부사장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인덕션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LG만의 차별화된 인덕션 기술과 안전성을 앞세워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