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산학맞춤반 MOU를 체결한 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산학맞춤반 MOU를 체결한 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사)한국BEMS협회(회장 이재승)는 전국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산학 맞춤형 교육과 중소기업 채용연계를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23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원으로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와 산학맞춤반 MOU를 체결했다.

BEMS협회는 경일관관경영고등학교에 내실있는 산업 맞춤형 직무교육을 지원하고 채용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채용을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특성화고등학교 기능인재 채용이 매우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MOU를 통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대상의 다양한 중소기업 맞춤형 직무교육 확산으로 중소기업이 요구하는 인력을 채용 연계할 수 있는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병훈 BEMS협회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과 학생 모두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중소기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협‧단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시점이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청년실업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수한 특성화고 인재들이 내실있는 중소기업체에 채용되기 위해서는 관련 부처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