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公, 국가보훈처 모범 취업지원 기관표창 수상 
환경公, 국가보훈처 모범 취업지원 기관표창 수상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0.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대상자 143명 채용···사회적 가치 실현 성과 인정
김유래 한국환경공단 인재경영처장(우)와 임종배 인천보훈청장이 '모범 취업지원 기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유래 한국환경공단 인재경영처장(우)와 임종배 인천보훈청장이 '모범 취업지원 기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대상자의 취업지원 성과를 인정받아 30일 정부인천지방 합동청사에서 국가보훈처 ‘모범 취업지원 기관 표창’을 받았다.

환경공단은 2019년을 사회적 가치 실현의 원년으로 선언하고 사회 형평적 채용을 위해 기관 내부 제도 점검 및 유관기관 간 업무협력 등을 추진했다.

환경공단은 인천보훈지청과의 협업을 통해 보훈대상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적합한 직무를 사전에 마련하고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구직자 중심의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별도의 제한경쟁 채용을 실시해 보훈대상 구직자의 안정적 생활 여건 조성에도 기여했다.

환경공단은 2019년 전년 대비 약 40%(40명)가 증가한 143명의 보훈대상자를 채용하고 능력과 적성을 고려한 직무에 우선 배치하는 등 채용직원의 업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서도 노력했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대상자의 안정적 생활 여건 조성은 공공기관으로서 반드시 지켜나가야 할 가치”라며 “환경공단은 앞으로도 보훈대상자에 대한 채용을 확대하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